본문 바로가기
건강

잇몸건강 지킬수 있는 방법!(임플란트 시기늦추기)

by 다마고찌01 2021. 10. 13.


이번에 제가 임플란트를 하게 되었답니다.

치과에서 의사선생님이 잇몸이 나이에 비해 많이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보통 제 나이보다 20살을 더 많은 사람으로 잇몸뼈가 다 눌러앉았다고 하셔서.....ㅜㅜ 이번에 잇몸예방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우리 잇몸은 한번 무너지면 회복이 잘 안되서, 미리미리 예방을 잘 하는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잇몸질환예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오늘 그 중에서 집에서 가장 손쉽게 활용하여 잇몸염증을 줄일수 있는 가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우리입안에 있는 박테리아를 죽이기 위한 방법!!


1. 생리 식염수
생리식염수는 인간 신체의 체액을 0.9% NaCl(염화나트륨) 용액으로 가정하여, 이와 농도를 동일하게 조정하여 제조한 등장액으로 병원에서 항암치료를 받은 환자들도 입안의 세균을 죽이기 위해서 생리식염수를 사용하죠. 그리고 치과에서도 치과수술을 하고 난 이후에 생리식염수를 사용한답니다.
구매는 약국에서 할수 있고, 가격은 비싸지 않게 살수 있습니다.


2. 소금물
소금으로 이를 닦는 사람들도 있는데, 소금으로 이를 닦을 경우, 소금의 거친표몀이 치아와 다아서 치아가 마모될수 있습니다.그래서 치약으로 칫솔질을 하고 난 다음, 소금물로 가글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글용소금물의 경우 소금의 종류에 따라 잇몸의 세균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보면 죽염 3%, 암염 5%일때 충치세균의 성장을 억제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자료를 보면 10%는 되어야 확실한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가글용 10%의 소금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가글용 10%의 소금물 만드는 방법]
10g소금 + 100ml의 물이 최상의 비율입니다.


제가 이렇게 소금물을 만들어서 가글을 해보았는데, 많이 짭니다. 그리고 가글을 하다보면 혀에 자극이 와서 처음에 가글할때 조금 힘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정말로 너무나 잇못질환이 심하고 잇몸이 안좋기때문에 할수 있는 방법이 이것밖에 없으므로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집에서 쉽게 만들수 있죠.

 

3. 구강 청결제

알코올로 소독을 하는 것이죠. 이것도 시중에 쉽게 구입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학제품이기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애용하지는 않습니다. 편리성은 있지요^^


 

 

 

 

 

 

 

이렇게 오늘 잇몸염증을 줄이고. 조금이라도 건강한 치아를 오랫동안 사용할수 있도록 예방 유지해줄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복중에 하나가 치아인데 , 치주질환이 생기면 이가 흔들리고 그럼 임플란트 식립해야 하고 돈도 많이 들겠죠? 

 

그러니 미리미리 예방해서 건강한 생활하세요~